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한상공회의소 14차 베트남 기업인 특별입국

반응형

2020년 11월 25일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14차

베트남 기업인 특별입국

 

 

9시 비행기 탑승을 위해 새벽부터 준비하여 인천공항으로 출발한다.

 

코로나로 인하여 공항버스가 많이 줄었거나 노선이 없어진 것도 많다.

버스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자.

 

환전 신청한것을 찾기 하기위해 1층 입국장 쪽으로 향했다.

 

 

입국 비행기가 없어서 그런지 공항 직원 외 사람이 거의 없다.

환전한것을 찾아 이번 특별입국자 모이는 장소인 3층 발권 카운터로 갔다.

 

미리 도착한 사람들은 안내문을 받고 준비하고 있었다.

이번 입국자의 격리 호텔은 2곳 이다. 노보텔과 센트럴

인원이 약 200명? 정도 되는듯하다.

 

자가격리까지 하면서 출국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꼭 가야하는 이유가 있을것이다.

대부분 회사 출장자 들인것같다.

어린 아이들과 같이가는 부모들도 있었다.

 

 

코로나 음성확인서에 확인 도장을 받고 안내문과 방호복 등을 받았다.

 

지급받은 물품목록이다.

 

1. 비행기 탑승때부터 현지 호텔 도착시까지 입을 방호복, 장갑

2. 현지 도착시 비자 발급에 필요한 초청장

3. 캐리어 등 수화물에 붙일 네임태그

4. 목걸이 네임태그

5. 격리 기간동안 사용하라고 Tourface 여행사에서 제공한 텀블러랑 수저세트

6. 아침으로 간단히 먹으라고 떡과 두유

 

이렇게 지급받았다.

 

발권 카운터에 줄을 서서 발권을하고 입국장으로 들어갔다.

면세점, 탑승 게이트 모두 한산하다. 아니 썰렁하다.

 

탑승 게이트 앞으로 가니 이번 출국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것 외 공항 전체가 조용했다.

 

게이트 앞에서 지급받은 방호복을 입고 탑승을 하고있었다.

 

게이트 앞에서 방호복을 입고 탑승을 했다.

 

 

이번 베트남 특별입국시 타고갈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이다.

코로나 시기에 비행기타고 외국으로 간다는게 느낌이 좀 다르다.

 

비행중 기내식이 제공된다.

얼마만에 먹는 기내식인가... 하지만 코로나 시국에 비행기 안에서 먹는 음식이라 그런지 편안한 마음으로 먹어지지 않는다.

배고프니까 빨리먹어야겠다 라는 생각만 있을뿐...

 

기내식을 먹지 않는 승객도 보였다.

승객 모두 방호복을 입고 비행기에 타서 기내식을 먹는 모습을보니 이런 상황이 빨리 끝나길 바랄뿐이다.

 

4시간 조금 더 걸려서 베트남 번동공항에 도착했다.

해외 입국자라서 그런지 일반공항이 아닌것같다.

 

소규모의 조용한 공항이다.

 

https://youtu.be/czIh57V_wI4

 

공항에 도착하여 기내 탑승 소지품을 한곳에 모아 전체 소독을 하고 공항 내부로 들어간다.

여기까지는 괜찮았다. 

 

공항안으로 들어가니 도착 비자 발급을 위해 줄을 서 있었다. 입국자 한명한명 서류 확인하고 도착비자 발급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도착비자 신청서를 미리 써왔으니 다행이지 그곳에서 작성하는 사람들도 있고 시간이 매우 오래 걸렸다.

1시간 넘게 기다려 여권, 초청장, 도착비자신청서를 제출하고 도착비자신청 접수했다.

조금 기다리니 이름을 부른다. 비자 비용 120만동(약 6만원)을 지불하고 여권을 받았다.

여권 한면에 베트남 비자가 붙었다.

입국 심사?를 하고 수화물을 찾았다.

 

공항 밖으로 나가니 격리 호텔로 데려다 줄 버스가 기다리고 있다.

노보텔이 표기되어있는 버스로가니 기사분께서 캐리어와 짐을 싣어주고 버스에 탑승한다.

 

1시간 조금 더 걸려 도착한 14일동안 격리될 하롱베이 노보텔

 

버스 내리자 마자 기분 드럽게 전신 소독을 당하고, 입고있던 방호복과 마스크를 벗었다.

호텔입구에서 새로운 마스크를 지급받고 호텔안으로 들어갔다.

 

로비에서 여행사 분께서 격리 관련 안내 사항을 전달받고 객실 키를 지급받고 객실로 들어간다.

 

이제 객실로 들어가면 14일동안 나올수 없다. 

 

격리자들과 호텔한국매니저, 여행사 담당자, 대한상공회의소 분들의 소통은 단톡방으로 대화한다.

식단, 필요 물품 등 각종 요구사항은 단통방에서 진행된다.

 

이제 격리 1일차가 시작된다.

반응형